
안녕하세요! 제 6기 LMO SAFETY 기자단 신현아입니다!
오늘은 지난 5월 2일에 열린 기자단 발대식 참여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발대식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오창분원에서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청주까지 생각보다 멀어서 저는 1박 2일로 발대식 참여 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밥을 못먹고 갔는데 음료랑 구움과자를 나눠주셔서 너무 행복했어요,,

아무래도 가장 기대되었던 프로그램은 LMO 연구시설 견학이었던 것 같아요

우선 가장 먼저 위촉장을 부여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했어요!
그리고 1분 자기소개를 진행했는데 되게 다양한 전공을 가지신 분들이 많아서 생각보다 놀랐어요

기자단 활동을 안내받고, 시험 연구용 LMO 법 제도와 안전관리사업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남시언 작가님의 SNS 콘텐츠 제작 TIP에 대해서 짧게 특강을 들었습니다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임팩트있게 전달해주셔서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어요!


이제 제가 제일 기대하던 LMO 연구시설 견학 타임입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굉장히 넓어서 조끔 걸어야 했지만 이곳저곳 구경하면서 가니 시간이 정말 금방 갔어요!
제가 방문한 곳은 총 4곳으로
국가영장류센터 / 미래형동물자원센터
바이오평가센터 / 실험동물자원센터
LMO 격리온실
LMO 일반연구실
이렇게였습니다!

젤 먼저 국가영장류센터에 대해서 소개받았습니다.
센터장님께서 직접 이곳에 어떤 영장류들이 있는지, 어떤 실험에 사용되는지 소개해주셨고
영장류인 원숭이도 직접 보았습니다!
이곳 국가영장류센터에는 연구용 SPF 연장류 250마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뇌과학, 감염병, 약동학 분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대한 영장류들이 스트레스를 덜 받게 집단 사육을 하고 있으며, 수의사, 사육사 등 전문인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바이오평가센터 / 실험동물자원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센터장님께서 질문을 많이 하셨는데 전공에서 배웠던 부분들을 질문해주셔서 나름 잘 대답했던 것 같습니다ㅎㅎ..



그 다음으로는 LMO 격리온실을 방문하였습니다.
직접 LMO 식물을 눈으로 처음봐서 너무 신기했어요
사실 저는 동물분야에 더 관심이 많은데 격리온실이랑 격리포장을 방문하여 직접 보니
식물분야에도 관심이 생겨나서 앞으로 더 공부해볼 예정입니다!
이렇게 발대식은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너무나 알찼던 프로그램들로 가득차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운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LMO SAFETY 기자단으로서 다양하고 많은 정보들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